[하데스] v1.0 기준 내가 쓰는 거울과 규약을 알아보자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적어놨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과정에 있습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만 혹시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1. 밤의 거울

- 최종 세팅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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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림자 존재 : 배후공격 대미지 50% 증가 <-> 맹렬한 존재 : 피격받지 않은 적에게 대미지 75% 증가

피격받지 않은 적 -> 어떤 적들이건 단 1번만 적용됨, 또한 끓어오르는 피, 특혜 상태 등과 중첩할 수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예외로는 헤스티아만 맹렬한 존재들고감. 보스전에서 어차피 배후공격 잘 안뜨니까 잡몹 정리용으로

----- 2020.10.14 이후 맹렬한 존재 대미지 증가량이 50 -> 75 % 로 증가함. 그래도 헤스티아 이외엔 그림자 존재


2. 명도의 생명력 : 방을 진행할 때마다 3회복 <-> 어둠의 재생력 : 어둠 수집량의 60% 만큼 체력 회복

개인적으로는 어둠의 재생력을 들고 가지만 명도의 생명력도 충분히 좋다고 봄. 어둠의 재생력을 드는 이유는 사실 나는 이미 보스보상

다 받아서 보스 클리어시 어둠이 나오기 때문에 보스전 끝내고 풀피를 유지하기 위해서지만, 아니라고 하여도

상점, 지옥의 보물, 시시포스 컴패니언 등에서 어둠을 수급할 수단이 많기 때문에ㅇㅇ


3. 죽음 저항 : 체력 50%로 3회 부활 <-> 끈질긴 저항 : 방마다 죽음저항 1회, 단 체력 30%

논란이 없을 듯. 다만 40~50규약 찍는 고인물들은 후자를 선택하기도 함. 방마다 죽는게 일상이라.


4. 향상된 반사신경 : 돌진 +1 <-> 무자비한 반사신경 : 히트 직전 돌진하면 2초 동안 공격력, 회피율 50% 증가

저규약에선 무자비한 반사신경이 좋지만, 고규약으로 갈수록 적들과 근접하는 것 자체가 위험부담이 너무 크므로

어느 때나 유용한 향상된 반사신경을 들고감.


5. 끓어오르는 피 : 혈석이 박힌 적에게 공격과 특수공격의 대미지 50 % 증가 <-> 심연의 피 : 혈석이 박힌 적 이동속도와 공격력 25% 감소

개인 취향 차이라고 생각함. 나는 가장 확실한 치료는 고통의 근원을 제거하는 거라고 생각함. 혈석박고 죽이면 되기 때문에 전자


6. 지옥의 영혼 : 혈석 2개 추가 <-> 스티기우스의 영혼 : 혈석을 줍지않고 3초마다 재생함

폭딜은 전자, 안정성은 후자. 개인적으로는 아르테미스,포세이돈 마법은 전자. 디오니소스 데메테르 마법은 후자

논란의 여지가 있음. 둘다 좋음. 저규약은 스티기우스가, 고규약은 지옥의 영혼이 좋다고 생각함.


7. 자금원 : 게임 시작 시 100골드 갖고 시작함 <-> 미다스의 손 : 각 층마다 소지한 골드의 15% 이자를 받음.

개인취향. 상점 많이가면 전자 아니면 후자이긴 한데, 고규약 가면 어차피 상점 가격 80 증가 찍기 때문에 그냥 후자감.


8. 두꺼운 피부 : 최대 체력 +50 <-> 높은 자신감 : 현재 체력이 80% 이상이면 대미지 25% 증가

고규약에서는 체력 80% 유지가 어려움. 전자가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


9. 특혜 상태 : 2가지 이상의 상태이상 걸린 적에게 40% 증가된 대미지 <-> 가족의 총애 : 은혜를 입은 각각 신마다 대미지 5% 증가 보통 25% 잡음.

보통의 경우 전자를 많이 감. 그 이유는 1~2층은 어려울 것 솔직히 없이 다 깨잖아. 3~4층이 문제인데 3~4층까지 가면

상태이상 2중첩이 쉽게 가능함. 또한 잡몹들은 이런 것 생각할 필요 없이 그냥 잡으면 되고, 보스들만 상태이상 거는데 신경쓰면 되기에


10. 올림포스 신들의 호의 : 은혜 희귀일 확률 40% 증가 <-> 어두운 예견 : 보상이 망치, 석류, 골드, 은혜일 확률이 20% 증가

은혜의 희귀도가 증가하는 건 정말 좋은 일이지만 어디까지나 은혜가 나왔을 때의 일임. 게임 내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못하는 열쇠, 보석, 어둠, 넥타르가 나올 확률을 줄여주니까 어두운 예견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됨.


11. 신들의 긍지 : 은혜 특급일 확률 20% 증가 <-> 신들의 유산 : 은혜가 전설 혹은 듀오가 뜰 확률 10% 증가.

7대 3정도로 가는 듯. 카오스 양상, 케이론 양상 등 듀오 은혜가 리턴이 큰 양상일 경우에는 후자. 아니라면 어느 경우에서든 좋은 전자.


12. 운명적 권한 : 방의 보상을 바꿀 수 있음 <-> 운명적 신념 : 은혜와 카론 우물의 선택지를 바꿀 수 있음. 연속으로 교체할 경우 비용도 증가함.

보통 전자를 많이 감. 은혜 좆망게임이기 때문에 원하는 신을 최대한 많이 만나는 걸 선호. 후자도 은혜를 교체하는게 좋긴 하지만

기회가 전자는 8번 후자는 4번으로 확률적으로 안좋다고 생각. 또한 전자의 경우엔 듀오은혜를 거의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음.

다만, 근무시간 점검(거울 특성 비활성화 규약)을 적용하면 운명적 신념을 감. 후자가 기회비용이 좋다고 봄.


2. 규약 선택


2-1) 규약에 따라서


중노동 - 안맞는게 불가능한 게임이므로 근접무기는 저규약에서 최대한 안찍는다. 원거리 무기의 경우 숙련도가 조금이나마 있다면

100% 까지 찍어도 무방함.


지속되는 인과 - 마찬가지로 안맞는게 불가능한 게임이므로 저규약에서는 최대한 안찍는다. 다만 25% - 50% 까지는 수용가능


편의 요금 - 혜자규약. 상점을 많이가면 확실히 쎄지지만, 게임을 클리어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을 챙기는 것과 불확실성을 배제하는 것이라고

생각함. 상점에서 뭐가 나올지 알고? 상점이 언제 나올지 알고? 많이 많이 찍어라. 보통 풀로 찍는다.

배심원 소환 - 적폐규약. 규약이 올라갈수록 건드리면 안되는 규약. 이 규약 하나로는 위험성이 크지 않지만 유연 체조 프로그램, 강제 초과 근무가

적용된 적들을 잡을 수가 없다. 웬만하면 안건드림. 찍어야 한다면 2개까지는 가능.


극단적 조치 - 제한적인 혜자규약. 3단계 소새끼랑 테세우스새끼를 견딜 자신이 없다. 하데스 3페이즈 볼 자신이 없다. 하지만 다 찍으면

혼자 열기 10개를 처먹는 공전절후, 전무후무한 혜자가 되기 때문에 고려해봄직 하다. 노페인 노게인

또한 4번의 보스전만 힘들지 나머지 40번의 일반교전에서 힘든게 없기에 나름 혜자다. 보통 저규약은 4단계 고규약은 2단계.


유연 체조 프로그램 - 적폐규약. 배심원 소환이랑 동일. 이새끼는 내가 알기로 보스 체력까지 올리기 때문에 더 안됨. 어쩔 수 없으면 1개


복리 후생 제도 - 1개까지는 애교로 찍을 수 있고, 2개부터는 숙련자에게 추천함. 찍기는 싫은데 열기를 많이 먹기 때문에 찍으면 좋은 규약.


중간 관리직 - 혜자규약. 극단적 조치와 마찬가지로 미니보스 전에서만 까다롭지 일반교전에서 해가 없기에 풀로 찍는 규약.

심지어 미니보스들은 안만날 수도 있음. 보통 풀로 찍는다. 하데스전 미니보스들도 강화하기 때문에 고규약, 극단적 조치 4단계 적용시에는

주의해아 한다.


지하세계 세관 - 웬만하면 안건든다. 이 게임은 은혜 좆망게임임. 거지같은 무기를 들고 왔어도 은혜가 잘뜨면 깰 수 있는데

그 확률을 줄임. 고규약 아니면 안건든다. 다만 네메시스 양상, 헤스티아 양상처럼 어떤 경우에도 일정한 딜이

보장되는 양상들은 선택 고려할만 함.


강제 초과 근무 - 배심원, 유연체와 함께 적폐규약이지만, 배심원-유연체조와 함께가 아니라면 나름 혜자다 . 고규약 가면

혼자서 6열기 처먹는 규약이기에 웃으면서 찍어줄 수 있다. 배심원-유연체조와 함께가 아니라면...

보통 풀로 찍는다


삼엄해진 보안 - 나는 안찍는다. 아스포델에서 좆같고 사티로스 굴에서 톱니바퀴, 하데스 항아리라도 밟으면

바로 종료마렵다. 최대한 안찍는 편. 원거리 무기라면 고려 할만 하다.


근무시간 점검 - 2개까지는 무난, 3개는 빡침, 4개는 절대 불가. 은혜좆망겜이므로 웬만하면 안건드리지만

고규약에서는 게임플레이에 지장을 덜주면서 규약을 2씩 먹기에 고려할만함. 보통 1개


피해 억제 - 1개는 무난쓰. 특정 양상, 은혜와 시너지가 좋다. 케이론, 카오스방패, 디오니소스 은혜라면 웃으면서 2개까지도 찍는다.

아니라면 1개만.


승인 절차 - 지하세계 세관과 동일. 은혜좆망겜이라 안건든다. 찍어야할 경우에도 한번만. 두번 찍으면 바로 종료마렵다.


빠듯한 마감 시간 - 이번 패치 최대 수혜. 씹혜자규약. 1~2층은 아무리 늦어도 10분내로 클리어 가능하기 때문에 7분까지 넣어도

쌉이득. 딜좀 나오는 숙련자라면 5분까지 넣어도 무난하게 깰 수 있다. 보통 7분 추천.


2-2) 구간에 따라서


[ 10 규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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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 조치. 다른 규약들은 전반적인 게임 난이도를 올리지만, 얘는 보스전만 올리며 열기도 많이 잡아먹기에 씹혜자 규약이 되겠음. 다만

고규약으로 갈수록 극단적 조치 3, 4단계는 피하는게 좋음.


[ 15 규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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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 조치를 해도 하데스까지 무난하다 싶은 애들은 극단적 조치 4단계 가능.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서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적절히 교환.


[ 20 규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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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규약 까지는 혜자 규약들로 채우면 쉽게 날먹이 가능함. 다만 전체적인 게임이 어려워짐에 따라서 극단적 조치는 2단계 감소시킨다.

시간이 부족하면 9분을 주고 중간 관리직을 채운다. 원거리 무기라면 중노동을 100까지 찍고 필요에 따라 다른 것 줄인다.


[ 32 규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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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규약부턴 웬만한건 다 손대야 하는데, 은혜 좆망겜이므로 은혜종류는 안건들면 이렇게 나온다. 시간이 부족하다 싶으면 7~9분을 주고 피해억제,

지하세계 세관, 승인절차를 1개씩 줘도 무방함. 32규 할 정도의 숙련자들은 5분이면 될거라고 생각해서 올린다. 게임의 전반적인 난이도가

수직 상승함에 따라서 극단적 조치는 2단계 까지만.


거울, 규약도 은혜나 양상만큼 개인차가 많겠지만 뉴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질문은 댓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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