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터디] 관우 양상 공략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써 놓았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뉴비들의 질문이 너무 좋은 210시간 헬저씨다 ㅇㅇ 이번에는 관우 양상에 대해서 이야기 해달라고 해서 쓴다.

기본적으로 공략이란 누구나 따라하기 쉽도록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 이기 때문에 망치빨을 많이 받는 양상들은

넘어가려고 했는데, 관우 양상은 망치빨을 받는다기 보다 망치에 따라서 플레이 스타일을 다르게 할 수 있는

양상이라고 생각하기에 망치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플레이하는게 좋은가에 대해서 말하겠다.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관우 양상이 사기라고 불리웠던 이유는 기본 창 무기들이 '폭탄 발사기'라는 망치를

먹어야만 특공이 쓸만했던데 비해 관우 양상의 기본 특수공격이 '폭탄 발사기'를 먹은 것과 동일한 능력을 보이는 점.

낮은 체력 기대값을 가지고 있지만 차징 공격의 체력 회복 능력으로 인하여 피관리가 수월한 점이 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사람들이 관우 양상이 쓰레기 됐다고 말하지만 패치로 너프먹은 것은 특공의 대미지 뿐이기에

( 회복량 너프됐다는 말이 있는데 크게 체감이 안됨. 어차피 다수의 적을 상대로 사용하는거라 수치 의미가 있나 )

특공 대미지를 보완해주거나 다른 테크를 탄다면 계속해서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차징 공격의 유틸성은 여전하고.

관우 양상의 경우엔 호환되지 않는 망치들이 있어서 (= 망치의 숫자가 줄어서 ) 웬만하면 테크트리 가능한 망치가 나온다.


1. 기본 연계

DecimalCircularBumblebee-size_restricted.gif

관우 양상의 기본 콤보. 관우 양상은 기본 창에 비하여 특공 속도는 빠르지만 공격 속도는 느리다.

이를 보완하며, 은혜를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관우 양상으로 사용 가능한 가장 좋은 콤보는

특공 - 돌진 공격이다. 이 콤보는 거의 딜레이가 없다시피 연계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물흐르듯이

사용가능하기에 익혀두는게 좋다. 어렵지도 않고.


2. 적 스폰시에는 항상 차징을 해두자

LimpTenseInexpectatumpleco-size_restricted.gif

낮은 체력을 보충하고, 체력을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기에 항상 적이 스폰되기 전에 차징공격을

날려두는 습관을 갖자. 매 교전마다 5~10 체력 회복은 결국 죽음 저항 1~2개를 아끼는 효과.


3. 관우 양상의 사용

관우 양상도 에리스 양상과 비슷하게 망치에 따라서 테크를 결정할 수 있는데

에리스 양상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것은, 유틸성이다. 특수공격 테크트리를 타기 위해

힘껏 꿰기를 집었다면 그 다음 망치에서는 차징 공격 강화 망치를 먹어줌으로서 딜과 유틸을

동시에 챙기는 게 가능하다. 그렇지만 굳이 망치에 따라서 테크를 나눠본다면

EssentialGlumApe-size_restricted.gif

3-1) 특수공격

공격 - 아테나 : 특수공격 트리로 갈 경우, 공격은 체력 회복이나 반사 등 부수적인 요소로만 사용되기에

가장 유틸성이 좋은 아테나를 우선적으로 집는다. 안나오면 아프로디테

특공 - 아르테미스 : 아프로디테와 종종 비교되는데. 아르테미스를 쓰는 사람들이 명심해야 할 게 있다.

내가 쏘면 치명타 확률 50% 라고 생각하고 게임 플레이 해야된다. 아프로 따위에 눈 돌리지 말자. 추년

헤르메스 - 특수공격 속도 증가 > 돌진 횟수, 돌진 시 견고함과 이동속도

히트앤런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멀리서 딜하고 도망가기 좋은 은혜를 집는다

망치 - 힘껏 꿰기 ( 특수공격을 차징해서 피해량을 200%까지 늘릴 수 있다. 기본 사거리가 줄어든다 )

관우의 특수 공격이 너프를 먹었다고 해도 약한편이 아니기에, 아르테미스 특공에 힘껏 꿰기 하나만으로도

400~1000의 딜을 꾸준히 뽑아 낼 수 있다.

망치가 필수는 아니지만 적어도 특공 관련 망치 하나쯤은 먹고 나서 특공테크를 타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

힘껏 꿰기 > 철갑꿰기 > 차징 공격


주의 - 특수공격 테크트리를 탄다면, 돌진 망치인 톱니 창끝은 안가는게 좋다. 거리 벌리기가 너무 힘들다.


3-2) 돌진공격

공격 - 아프로디테 = 아테나 > 아르테미스

돌진 - 아르테미스

위 은혜가 갖춰진 후에는 심장방만 들어간다. 초근접에서 싸우는 일이 잦아 생명력이 필요하다.

관우는 낮은 체력을 보완하기 위하여 아프로디테의 생명력 증가량 상승은혜가 효율이 좋은데, 돌진공격 테크를 탈 경우

반드시라고 할 정도로 필요한 은혜이므로 아프로디테 방도 자꾸 들어가주자. 안나오면 댐감소 은혜 집으셈.

대미지가 부족할 일이 없지만 뽕맛을 보고싶으면 카오스방을 자주 가는게 좋다. 관우는 휩쓸기로 체력회복이 되기 때문에 카오스방이 노리스크라고 생각된다. 공격, 돌진공격, 배후공격 어느것을 먹어도 좋다. 


헤르메스 - 전력질주 -> 신속배달 증가를 먹으면 딜 미터기 쌉터진다

그 외로는 돌진 횟수 증가, 피격 시 돌진하면 체력회복 등 붙어서 싸우기에 보완해주면 좋다.


망치 - 톱니 창끝. 이번에 너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력하다.

돌진 거리가 많이 줄어들어서 적의 공격을 피하기 어렵지만. 적이 공격하기도 전에 죽여버리는 강력한 딜뽕을 볼 수 있다.

아르테미스 돌진, 아프로디테 공격을 먹었을 경우에 순식간에 1000~2000딜을 낼 수 있다.

무엇보다 이 트리의 장점은 딜 사이클이 굉장히 짧다는 것. 돌진만 할 수 있으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톱니 창끝 외에는 별 필요 없다. 차징공격을 챙겨서 체력회복에 도움을 받자.

톱니 창끝 > 빠른 휩슬기 > 거대 휩쓸기


3-3) 차징공격

공격 - 아테나 (고정)

다른 것 다 필요없다. 아테나 차징공격으로 오는 공격 다 반사시키고 적들에게서 체력 쪽쪽 뽑아먹으면 된다.

존나 설명만 들으면 허황돼 보이고 개 쓰레기 같지만 놀랍게도 이게 진짜 된다.

다만 망치에서 빠른 휩슬기, 거대 휩쓸기 둘 중 하나는 반드시 나와야 한다.


헤르메스 - 적과 거리 벌리기 위해서 돌진 관련 은혜들이 좋다.

망치 - 빠른 휩쓸기 > 거대 휩쓸기 = 날개 달린 청룡

빠른 휩슬기는 하나만 먹어도 충분한 효율을 보이니 빠른 휩슬기 집었다면 다른 망치는 공격력을 올려주는데 집중하면 되지만

거대 휩쓸기, 날개 달린 청룡은 강제 초과 근무가 풀로 찍힌 적들에게 종종 뒤를 잡히기도 하니 주의.

개인적으로는 청룡보다는 거대 휩쓸기가 좋다.

모든 테크 공통 장신구

1층 아테나 2층 아르테미스 혹은 아프로디테

3층 돈주머니 혹은 파트로클로스 장신구

4층 극단적 조치 4단계 찍었으면 파트로클로스 장신구, 아니라면 도토리.

체력이 낮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끔살 당하지 않게 세팅해준다.

어떤 테크를 타던 아테나 공격이 필수이거나, 좋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첫 은혜를 아테나로 가서

공격을 먹어주고 그 다음 망치 나오는 것에 따라 테크를 달리 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힘껏 꿰기가 없다고 하더라도 특수공격 테크를 가는데 그 이유는, 말했다싶이

특수공격 테크를 간 다음 보조테크로 차징테크까지 집어줄 수 있는 유틸성이 있기에

특수공격으로 기본적인 공격을 맡고 그때그때 차징공격으로 생명력 흡수, 반사 등 방어적으로 사용한다.

체력이 낮기에 이 점만 주의하면 어떤 테크를 가던 쉽게 패륜 할 수 있는 만능캐라고 생각한다.

굳이 에리스 양상과 비교하자면, 에리스 양상은 잠재력이 기대되는 유망주라면

관우는 더 기대할 것은 없지만 어느 곳에서나 적응 잘하는 노선수 느낌?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체력 회복과 강력한 딜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양상이므로

많은 뉴비들이 사용해보길 바란다.



하데스설명하는남자의 유튜브에서 관우 양상 공략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