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 하린이도 몰라도 되는 소소하고 쓸모없는 잡지식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써 놓았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패륜아가 되면서 알게된 소소하고 쓸모없는 것들을 알아보자.


1. 엘리시움의 거지같음 1~2위를 다투는 좆패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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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알아볼 잡지식은 처음 시작하면 개좆같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방패병이다.

방패병은 돌진하여 방패를 휘두르는 패턴과 충격파를 발산하는 패턴이 있는데

패턴은 중요하지 않고, 방패병이 나를 향해 공격을 하려고 하는 찰라, 방패병에게 연속돌진하여

방패병 배후를 잡고 공격하는게 가장 간단한 공략이다. 다들 알겠지만 혹시나 모를까 해서 작성함.


2. 엘리시움 좆같음 1~2위를 다투는 화염수레바퀴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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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 바퀴벌레를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돌진을 이용해 벽을 뛰어넘는 것인데,

그렇게 하면 벌레새끼들이 알아서 벽에 박치기하고 터진다. 다만 그 방법을 사용할 수 없거나

급한 상황이라면 (특히 근접무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벌레새끼들이 접근했을 때 뒤로 돌진하며 공격.

해. 충. 박. 멸.


3. 약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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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들은 텍스트를 잘 읽는게 중요하다. 가하는 " 모든 " 피해가 ~. 따라서 기본 공격에서부터

디오니소스의 숙취 대미지, 제우스 벼락, 아레스 파멸 등등 자그레우스가 가하는 모든 피해에 치명타 확률이 붙는다.


4. 입히는 피해 증가, 받는 피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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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 및 특수공격 피해 증가 " 라고 적혀있는 경우와 " 높은 피해 " 라고 적혀있는 경우의 차이를 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겠지만 끓어오르는 피의 경우엔 공격력, 특수공격력만 상승하는 것이고

에리스 양상의 경우엔 자그레우스가 가하는 모든 피해 즉, 숙취 대미지, 파멸 대미지, 공격, 특공... 다 증가하는 것이다.

여기까진 이해하기 쉽겠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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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들은 더 높은 피해를 입지만 ~ ". 이 경우엔 자그레우스 뿐 아니라 컴패니언딜 까지도 상승한다.

( 이론상 유혹된 적들 끼리의 대미지, 함정 대미지도 증가할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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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기본 타나토스 대미지 3500, 아래 절단이 적용된 타나토스 대미지 4375 >


5. 카론의 기념품인 뼈 모래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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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품은 매 스테이지마다 교환할 수 있지만, 교환시에는 그동안 얻었던 능력들을 상실한다 (타나토스 나비, 헤르메스 깃털 등)

다만, 이미 적용된 능력들을 뺏어오진 않는데 (히프노스 돈주머니 등), 이를 이용해 카론 기념품을 교체하기 전에

그 전에 카론 우물 상점에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하고 기념품을 교체하면, 교전 횟수가 증가 된 상태로 다른 기념품을 착용 할 수 있다.


6. 주신들의 기념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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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은혜는 A 에게서 받게 될 것입니다 " -> A와 단독으로 만나서 은혜를 받기 전에는 사라지지 않는 액티브 효과.

=> 1. 기념품을 착용한 이후 나오는 은혜 선택지에는 항상 내가 착용한 기념품의 신이 포함됨.

2. 인카운터의 선택지가, 2개의 신 A와 B가 나옴. 이 때 B신을 선택하면 기념품의 액티브 효과는 유지된 상태로

B신의 은혜를 받게 됨. 따라서 다음 은혜 선택지에는 A가 존재함.

3. 신들의 선택 인카운터 ( 신 두명 중 택 1 )에서 A신을 만났더라도 단독으로 만나지 않았으므로 기념품의 액티브 효과는 유지됨.

" A의 축복은 +20 확률로 ~ " A 신을 만나서 기념품의 액티브 효과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남아있는 패시브 효과임.

=> 이미 A신을 만나 액티브 효과를 사용함. 그 후에도 기념품을 착용한 상태라면, A 신을 두 번, 세 번 만나도 희귀도 확률은 증가함.

따라서, 내가 정해놓은 테크트리에 듀오, 전설이나 높은 등급의 은혜가 좋다고 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후에도 교환을 고려하는

유연한 사고가 필요함.


7. 로그라이"트"


이 게임은 은혜 좆망게임인데, 친절하게도 기념품이라는 확률 보정 아이템을 넣어놓은 로그라이트 게임임.

내 실력에 너무 높은 규약이라도, 내 실력이 너무 없어도 은혜만 잘 나온다면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음.

그리고 양상들에 따라서 분명히 더 효율적인 테크트리가 존재함. 따라서 패륜을 쉽게 하기 위해선 게임을 시작하며 스켈리 방에서부터

내가 어떤 은혜트리를 타서 애비를 조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야 함.

각설하고, 우리가 그에 따라서 준비해야 할 것은 내 테크트리가 기초 다지기가 중요한지, 듀오, 전설이 중요한지를 알아야 함.

념글에 건틀렛 공략을 써놨는데 자그레우스 건틀렛 - 아테나 & 아레스 듀오는 극단적으로 듀오가 필요한 조합임.

그럼 어떻게 거울을 셋팅하는게 좋을까? 다른 자잘한 건 다 제쳐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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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예견 - > 은혜가 나올 확률이 증가함.

신들의 유산 - > 듀오가 나올 확률이 증가함.

운명적 권한 - > 신념과 종종 비교되지만 개인적으로 듀오, 전설을 노리는 테크들은 권한이 좋다고 봄.

황금 월계관이 나오면 주저않고 2~3번 돌려서 원하는 신을 노릴 수 있음.

사티로스 굴까지 아껴뒀다면, 사티로스 굴은 모든 방이 황금 월계관 방이기 때문에

진짜 운 조진 효자가 아니라면 확정적으로 듀오를 얻을 수 있게 해줌.

또한 에우리디케에게서 신선한 넥타르를 받았거나, 카론 상점에서 희귀도 증가 아이템을 얻었는데

진짜 조또 필요없는 신이 나왔다? 그럴 때 돌려서 듀오 확률을 높일 수 있음.

이런 식으로 세팅하는게 좋다. 만약, 듀오 전설이 그닥 필요없는 조합이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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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가는게 전반적인 강함을 갖출 수 있겠지. 그리고 운 좋은 애들은 이렇게 가고도 듀오, 전설 다 뜬다.


8. 스켈리 컴패니언 활용법


8-1) 에레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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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레보스 시작 시 스켈리를 한구석에 깔아주면 적들은 나를 쳐다도 보지 않고 스켈리에게 달려간다.

고규약으로 갈수록 에레보스가 얼마나 소중한지 잘 알지? 체력 50 날먹 쌉가능.


8-2) 보스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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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보스전 보다도 특히 테세우스에게 좋은데, 테세우스가 2페이지 시작하려 할 때 스켈리를 써준다면

그냥 테세우스만 존나 때려도 됨. 다만, 데메테르 같은 애들 장판은 피해야 한다. 꼭 테세우스가 아니더라도

보스전에서 1~2개의 패턴을 소모하게 해준다.


9. 아킬레우스 컴패니언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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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킬레우스 컴패니언은 1500씩 총 2번을 공격하는데, 단일 타겟이라는 크나큰 단점이 있다. 하지만 적들을 뭉쳐놓으면

아킬레우스의 공격범위 내의 적들에게 전부 대미지가 들어간다.


10. 에리스 양상과 위험한 폭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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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한 폭격은 자그레우스 본인에게도 대미지가 들어가므로 에리스 양상의 특수능력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데

특수공격의 폭발시에 자그레우스가 범위 안에만 있으면 특수능력이 적용된다. 따라서 돌진의 무적판정을 이용해

특수공격 폭발 타이밍에 맞춰 들어갔다 나오면 특수능력을 적용받을 수 있다.


11. 디오니소스의 잔치 뒤풀이 ( 교전 후 체력이 임계점 아래라면 임계점까지 회복함 )은

데메테르의 가꿔진 영혼 ( 모든 회복량이 증가함 )의 효과를 받지 못한다.


12. 심장을 가라.

클리어가 너무 어려운 뉴비들은. 은혜도 좋겠지만 켄타우로스의 심장을 많이 가라(체력 증가).

못깰것도 체력빨로 깰 수 있다.


13. 케르베로스, 스켈리 장신구

케르베로스 장신구 - > 체력 50 증가

스켈리 장신구 - > 죽음 저항 1개 추가 ( 단, 체력은 100회복 )


보통 후자를 많이 들고가고 전자는 저평가 되는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써야된다고 본다.

만약 죽음저항이 3개 가득찼을 경우 케르베로스 기념품은

체력 50 + 죽음저항 한개당 25의 추가체력회복 효과 (=75) = 체력 125의 효과

스켈리의 기념품은 단순히 보면 체력 100의 효과이므로 케르베로스 기념품이 더 좋은 선택지라고 본다.

또한, 체력 회복을 이용한다면 증가된 체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음저항이 2개 이상이라면 (체력 100의 효과) 케르베로스 기념품이 스켈리 기념품보다 나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14. 돌진은 순간 무적 판정이 있음.

적 공격을 돌진으로 씹을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돌진공격을 사용하면 무적 판정이 풀린다는 점.

하데스전에서 충격파, 소새끼 충격파, 아스포델 미니보스 돌덩이의 충격파 돌진으로 못피한다면

돌진공격을 사용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15. 컴패니언을 사용하면 투사체가 사라진다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오진 않지만, 복리 후생 적용한 유도미사일을 쏘는

유령새끼들이 꼴받을 때 쓸 수 있다.


진짜 소소하고 몰라도 되는 내용들이라 부끄럽다. 더 생각이 안나서 못적는데 혹시 다른 패륜아들이

알고있는 소소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추가해줘 수정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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