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터디] 하데스 양상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써 놓았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마이너 양상들을 공략하는 건 꽤나 어려운 일이다.
많이 써본게 아니라 내가 놓치고 있는게 있나 싶고 어떤 테크트리를 타야 제대로 된 효율을 내나 고민이 된다.
하지만 하데스 양상은 아니다. 하데스 양상은 명확한 사용법이 존재하고, 생각보다 강력하다.
하데스 양상은 플레이의 단조로움 때문에 혹은 애비이름이 들어간 양상이라 저평가 되고 있는게 아닐까?
제대로 사용하고, 제대로 평가해보자. 세상에 나쁜 양상은 없다.
1. 하데스 양상
- 하데스 양상의 스핀 공격은 징벌 소탕이라고 하며, 기본 창들의 스핀 공격보다 넓은 범위를 지닌다.
또한, 징벌 소탕에 적중한 적은 10초동안 자그레우스의 기본공격, 특수공격에 150% 더 높은 피해를 입는다.
대미지 증가량이 미쳤음. 게임 내에서도 수준급 대미지 증가. 창의 기본공격, 특수공격 대미지가 높은 편이 아니기에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망치와 은혜조합으로 시너지를 뽑아낼 수 있다.
다만, 그전까지는 제대로 된 빌드업을 제시한 사람이 없었고 징벌소탕을 사용하는 방법이 잘못되어서
사장된 비운의 양상. 관우 양상과 하위호환인데 기본 대미지가 약한 것을 징벌 소탕으로 매꿔야 한다.
1-1) 징벌소탕의 사용
10초라는 긴 지속시간이 있으므로 수시로 누를 필요없음. 억지로 맞추려고 하다가 역으로 적에게 맞으면
쓰레기 양상이라는 말이 절로 나옴. 또는 어떤 사람들이 징벌소탕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도 하는데
징벌소탕은 스핀공격 대미지까지 증가시키지 않으므로 낮은 대미지로 인한 시간사와 스트레스를 유발 할 수 있음.
제대로 된 징벌소탕의 사용은 1. 적 스폰시 2. 장애물을 끼고 3.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
적 스폰시에는 내가 공격받을 일이 없고, 장애물을 넘어서 타격하는 무기 특성을 잘 활용하고, 10초라는 긴 지속시간을
믿고 징벌소탕을 난사하지 말것.
- 알아둬야 할 잡기
- 징벌 소탕은 돌진하며 사용이 가능하다.
적들 사이에서 우두커니 차징모으다가 쳐맞고는 개쓰레기 양상이라고 울부지지말고 돌진으로 피하자.
- 징벌 소탕은 얇은 벽을 관통한다.
벽을 사이에두고 스핀공격을 이용하면 안전하게 표식을 묻힐 수 있다.
2. 테크트리
기본 공격력, 특수공격력이 낮기 때문에 첫망치를 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 징벌 소탕의 효과로 강화된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 올리는 빌드를 짠다.
종종 아테나 공격으로 스핀공격만 하는 씹게이들이 있는데, 강화된 대미지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빌드라고 생각한다.
2-1) 특수공격 테크트리
망치에서 폭탄 발사기, 힘껏 꿰기가 나왔을 경우에 사용한다. 망치운이 따라준다면 사기양상 아니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씹날먹 빌드
은혜트리
공격 - 아프로디테 ( 듀오, 상태이상 위함 )
특수공격 - 아르테미스 ( 고정 )
듀오 - 아프로디테 & 아르테미스.
이후에는 상태이상을 위해 돌진, 지원, 마법 적절히 채워주고 나머지는 치명타 대미지 강화, 대미지 강화로 두른다.
원거리에서 특공 씹게이질 할것이기 때문에 심장보다는 석류를 우선한다.
헤르메스 - 특수공격 속도 증가 > 돌진 횟수 증가 > 돌진 후 견고함, 이동속도 증가
특공속도 10&라도 붙냐 안붙냐가 후딜레이를 어마어마하게 줄인다. 반드시 집고가라.
후딜이 줄어듦에 따라 돌진 횟수보다 오히려 더 안전하게 히트앤런이 가능함.
망치 - 폭탄 발사기 >>> 힘껏 꿰기 > 철갑꿰기 = 흉악한 꿰기 = 섬광 휩쓸기
폭탄발사기가 넘사벽으로 좋다. 폭탄발사기 하나만으로는 강력한 대미지는 안나오지만
그래도 발당 2~3백은 충분히 나오고 ( 크리티컬 시 600~900 ) 스플래시 대미지를 이용한 잡몹정리, 벽 꼼수 등 사용할게 많음.
힘껏꿰기랑 같이 먹었다면 그날로 뉴비도 32규 클리어 쌉가능.
섬광 휩쓸기의 경우에는 하데스 양상의 약점인 스핀공격 차징시 무방비 상태가 되는 것을 어느정도 상쇄해준다.
하데스 양상 한정으로 어느 경우에나 집어도 손해없는 망치.
< 폭탄 발사기 씹 OP >
< 징벌 소탕을 때때로 사용하여 대미지를 강화한다. 안전하게 사용할 자신이 없다면 절대 무리하지 않는다 >
2-2) 공격 테크트리
망치에 따라 둘 다 근접이긴 하지만 톱니 창끝을 먹었을 경우에는 초근접에서 싸울 것을 염두에 두고
심장, 방어은혜를 둘러주는 것이 좋다.
공격 - 아르테미스 ( 고정 )
특공 - 아레스, 아프로디테, 포세이돈
돌진 - 아르테미스 ( 톱니 창끝 시 )
듀오 - 아프로디테 & 아르테미스
이후에는 대미지, 치명타 강화류를 선택한다.
아프로디테, 아테나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대미지가 약해서. 그 뿐임. 망치에서 스핀공격이 두개 떠서
스핀공격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 그럴 때는 씹게이지만 아테나 선택해도
헤르메스 - 돌진 횟수 증가 > 돌진 후 견고함, 이동속도 > 공격속도 증가
톱니 창끝 사용 시 돌진 횟수 = 대미지. 톱니 창끝이 없을 경우엔 공격속도 증가 은혜를 우선적으로 잡는다.
망치 - 톱니 창끝 > 폭탄 발사기 = 빠른 휩쓸기 = 거대 휩쓸기 = 섬광 휩쓸기 > 깊게 찌르기
톱니 창끝을 먹었다고 초근접에서 돌진공격만 해대면 죽음저항 소모만 된다. 위에도 말했듯이
징벌 소탕의 지속시간은 10초나 되므로 안전하게 1~2번 공격했다면 다시 거리를 벌려준다.
기본 연계는 원거리에서 혈석 박아두고 -> 접근하는 적에게 징벌소탕 ( 우리가 아님. 적이 옴 ) -> 돌진공격 2회 -> 거리벌리기
폭탄 발사기는 워낙 OP이므로 공격 빌드에도 가져간다.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는 수시로 특수공격을 사용해주는게 좋다.
( 징벌 소탕이 횟수가 아닌 시간동안 대미지 증가이므로 ) 휩쓸기 계열은 모두 괜찮다. 안정성은 거대 휩쓸기, 섬광 휩쓸기
플레이에 자신이 있다면 급속 휩쓸기로 표식유지가 가능하다.
공통 장신구 - 1층 아르테미스 2층 아프로디테
3층, 4층 부러진 칼날, 도토리
오늘도 약을 팔아봤으나 사실은 관우 양상의 하위호환이 맞다. 기본 대미지가 상당히 낮으므로 징벌 소탕 이후에도 큰 대미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렵다.
그러나 폭탄 발사기라는 희대의 사기 망치와 톱니 창끝이라는 강력한 대미지의 망치들로 이를 보완해주면 충분히 패륜이 가능한 쓸만한 양상이다.
매일 똑같이 카오스 케이론 씹게이질 하지말고, 오늘은 산뜻하게 애비창으로 씹게이질 해보는게 어떨까?
역시 폭탄 발사기야 성능 확실하구만.
요약 : 폭탄 발사기를 먹어라. 징벌소탕은 돌진으로 적 공격 피하면서 사용한다.
징벌소탕은 벽을 사이에 두고 안전하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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