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 하린이를 위한 엘리시움 기초 공략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써 놓았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전 구간에서 가장 빡치는 스테이지를 뽑으면 단연코 엘리시움. X같은 화염수레바퀴 X같은 방패병 X같은 전차
X같은 소새끼 존나꼴받는 테세우스새끼. 징그러움 천지임. 파트로클로스 특 죽음저항 가득 찼을 때만 나옴. ㄹㅇ X같은 맵임.
뉴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맵도 엘리시움이고, 방패병 X같은거 어떻게 죽임? 전차 X같은거 어떻게 피함?
이라는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는 터라 잠자려던 240시간 헬저씨의 마음이 우울해졌음.
이에, 모두들 쉽게 엘리시움을 클리어 할 수 있도록 간단한 엘리시움 공략법을 알아보겠음.
- 스폰되는 적들
1. 검사 영혼
이새끼의 패턴은 세개. 근접에서 넓은 범위의 공격 연타. 맵을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돌진. 자그레우스를 향해 발사하는 충격파.
영혼 시리즈 중 최약체. 그냥 근접공격이 생각보다 넓은 범위를 가지므로 이것만 조심하고 패턴 끝나고 조지면 됨.
엘리트 검사 영혼의 경우엔 충격파가 앞, 뒤로 발사되니 주의.
2. 창병 영혼
높은 대미지, 생각보다 긴 사거리의 찌르기. 자그레우스를 향한 점프공격의 패턴을 보임.
얘가 좆같은 이유는 창의 사거리가 도저히 가늠이 안됨. 보이는 것보다 길게 날아오므로 피할때는 대각선, 직각으로 피한다.
직선으로 피하면 맞을수도 있음. 충격파의 경우 돌진 한번으로는 안될 때가 있다. 안전하게 두 번 사용하여 거리를 벌린다.
3. 궁병 영혼
개 좆밥인 새끼가 은근히 짜증나게해서 꼴받음. 자그레우스를 향해 조준하면 표식이 보이므로, 이 때에 지형지물을 이용해
뒤로 숨어주면 됨. 다수의 적을 상대할 경우 원거리 적들부터 상대해주는게 좋음.
엘리트의 경우에는 세발의 화살을 연속으로 발사함. 한 발 피했다고 접근 ㄴㄴ
4. 방패병 영혼
개좆같은 씨발새끼지만. 공략을 알고나면 개좆밥임.
기본적으로 전방방어 상태라 관통공격이 아닌 이상 전방에서 대미지를 입지 않음.
공격 패턴은 돌진하며 스핀공격. 다단히트이므로 주의. 전방에 충격파 발사하는 패턴이 있음.
엘리트 방패병의 경우 충격파가 거리에 따라 점점 사선으로 뻗어나가니 주의.
공략은 움짤처럼 적 공격 시에 적에게 돌진으로 공격 회피하며 접근, 배후공격 해주면 됨.
총의 특수공격을 사용할 경우 방패병 기준으로 뒤쪽에 사용해야 대미지가 들어감. 앞에쏘면 안들어감.
창 망치 중 폭탄 발사기 등 스플래시 대미지를 주는 무기라면 방패병 뒤쪽의 벽을 맞춤으로써 스플래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5. 화염 수레바퀴
자그레우스를 향해 돌진하여 자폭한다. 돌진 이후에는 잠깐동안 멈추니까 그 때 죽여도 되지만
그냥 지형지물에 박도록 지형지물을 돌진으로 넘어주면 된다. 바퀴벌레새끼들
6. 전차
바퀴벌레 애비. 자그레우스를 향해 돌진하는 단순한 패턴이지만 대미지가 지랄맞아서 주의해야 함.
언뜻보면 한 번의 공격 같지만 벽에 등지고 있을 경우, 적들과 겹쳐 있을 경우 두 번 때리는 것을 알 수 있음.
다단히트 이므로 방패로 한 대 막았다고 안심하지 말고 확실히 두 번의 공격을 막아내야함.
또한 이새끼들도 한 번의 돌진 이후 잠깐 경직이 있으므로 아래 움짤처럼
공격을 돌진으로 피한 뒤, 후두려 패주면 된다.
7. 유령
자그레우스를 향해 큰 투사체를 발사함. 투사체는 최대 사거리, 혹은 적이나 장애물을 맞혔을 경우 자잘한 파편이 되어 퍼진다.
큰 투사체를 맞으면 거의 파편도 맞는다. 한 발의 대미지는 약한 편이지만, 여러대 맞으면 굉장히 기분 더러움.
일대다수의 적 상대할땐 뭐다? 원거리부터. 얘부터 조지면 됨. 체력이 많은 편이 아니므로 금방 조진다.
반사가 있을 경우 큰 투사체를 반사해주면 한방에 뒤지기도 한다. 투사체를 파괴할 수 있는 공격들은 투사체를 파괴해주면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함.
8. 공허석
엘리시움에 나오는 공허석은 무조건 엘리트다. ( 방어구를 달고 나온다 )
주변의 적들에게 잠시동안 무적이 되는 버프를 입히기 때문에 쌓아두지 말고 나오는 족족 죽인다.
9. 영혼 수확자
영혼 수확자는 미니보스를 제외하고 항상 일반 몬스터로 스폰된다.
낮은 대미지의 나비를 계속 뿌려대는데 이는 투사체 파괴 효과를 지닌 공격들로 없앨 수 있다.
나비를 없애고 접근하여 잡아주면 된다. 미니보스의 경우 엘리트 영혼 수확자가 나오는데
이놈은 지속적으로 전사 영혼들을 소환하므로 컴패니언을 이용하여 최대한 빨리 잡아주는게 좋다.
- 보스전
1. 기본 전략
테세우스의 창은 벽 뒤에 숨으면 맞지 않는다. 아스테리오스를 구석지로 끌고가서 먼저 잡아준 다음,
친없찐이 된 테세우스를 패준다.
2. 아스테리오스 공략
2-1 ) 박치기
발 구르는 모션을 취하면 벽, 기둥에 붙는다. 아스테리오스가 다가올 때 돌진으로 피해주면
벽에 머리쿵하는 귀여운 소새끼를 볼 수 있다.
2-2 ) 공략
아스테리오스는 삼단 연계기, 내려찍기, 박치기의 패턴을 보이는데 모든 패턴 후에는 잠시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 특히 삼단 연계기, 내려찍기는 돌진으로 쉽게 피할 수 있으니
공격을 피한 후 배후공격을 넣어주면 된다.
3. 테세우스 공략
친없찐 테세우스는 개 좆밥이다. 공격 패턴은 두개가 있는데 첫째는, 원거리에서 창을 던지는 것과
둘째는 근거리에서 창을 휘두르는 것. 움짤처럼 공격한 후에는 자그레우스에게서 도망가는 찐다새끼 모습을 볼 수 있으므로
공격을 기둥, 돌진으로 회피한 후 배후공격을 넣어준다.
알고보면 개좆밥 찐따들만 모여있는 엘리시움.
다만 추가로 주의할 점은. 3 스테이지이다 보니 1~ 2스테이지에 비하여 엘리트 몹도 많이 나오는 편이다.
방어구에 추가 대미지를 주는 망치, 은혜가 큰 효율을 보인다.
원거리, 근거리에서 쌍으로 지랄하는 경우가 많으니 원거리 적들부터 확실히 잡아주자.
공략을 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개좆밥들이므로 패턴을 파악하고 하루빨리 패륜할 수 있는 참불효자가 되자.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