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터디] 헤라 양상 공략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 써 놓았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로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어 수정 중에 있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곧장 수정하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헤라 양상은 좋은 평가를 내기가 힘들다. 대놓고 마법트리지만 마법 추가댐이 붙은 것도 아니라서

제대로 된 딜을 뽑아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마법을 '공격'에 장전하고 쏘는 형식이기 때문에

마법은혜와 함께 공격은혜, 망치를 갖추는게 진정한 사용법이라는 것. 그래도 손이 바빠서 재밌음 ㅋㅋ


최근 패치로 헤라로 활용할 수 있는 마법들이 상향먹으면서 꽤 괜찮아졌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손이 바쁘고 활의 기본공격을 잘 사용할 줄 알아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기에

그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위에도 말했듯이 혈석이 적에게 박혀있는 도중에는 기본 공격으로 DPS를 올려놔야 하기 때문에

공격을 강화할 수 있는 망치와 은혜들을 추가로 집어줘야 한다. 따라서 마법을 사용할 때 요구되는 은혜가 많다면

빌드를 완성하기 어렵다. 최소한의 은혜들로 마법을 강화해주고 -> 공격까지 강화할 수 있게 주로 사용하는 빌드는

[1] 아프로디테 마법, [2] 디오니소스 마법이라고 생각한다. 아테나, 아르테미스 마법은 마법 자체의 대미지가 높은 편이 아니기에

요구되는 은혜들이 많다고 생각하고. 혈석이 박히지 않는 디오니소스 마법이 좋다고 생각하는 까닭은 지속형 마법이기에

안개 내에서 적들이 경직된 것을 이용해 공격을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


1. 지옥의 영혼을 사용하는 빌드 -> 아프로디테, 아테나, 아르테미스 등 ( 아프로디테 마법 위주로 )


은혜트리

공격 - 아르테미스 혹은 아테나 ( 아르테미스의 경우에는 전설을 노리기 위함, 아테나는 듀오를 노리기 위함 )

        아테나 & 아프로디테 듀오가 아르테미스 전설보다 중요하지만 공격에 아르테미스를 끼는 것이 DPS 상승에는 더 좋다.

        상황에 따라 맞게 가주면 됨. 

마법 - 아프로디테

돌진 - 아테나 ( 아프로디테 듀오를 노리기 위함 )

        공격과 돌진 중 우선순위를 고르자면 돌진. 아르테미스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포기해도 된다.

        아테나 돌진은 경직이 짧고 공격속도가 빠르지 않은 활 특성상 적의 공격을 허용할 일이 많아서 매우 유용하다.

듀오 - 아프로디테 & 아테나 듀오

        이후에는 석류 위주로 가면서 아프로디테 마법 레벨을 올린다. 추가로 더 필요한 건 아테나의 반사 시 노출 상태이상을 얻어주면

        특혜상태 적용도 쉽다. 아르테미스 은혜 중에선 관통상, 약점 공략만 얻어도 좋다.


헤르메스 - 돌진 횟수 증가 > 혈석 자동 귀환 ( 호환되냐? ) > 돌진 후 견고함, 이동속도 증가

             헤라 마법빌드의 장점은 혈석을 따로 빼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시간에 혈석이 빠지고

             대부분의 잡몹들은 마법을 장전하여 한 방에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귀환을 위해서 다른 헤르메스 은혜들을 포기하는게

             아깝다고 생각함. 쉽게 말하면 어차피 금방 빠지고 돌진 횟수 늘려서 주우러 가면 됨.


망치 - 평행사격 = 세갈래 사격 > 조준 사격 = 영거리 사격 > 연쇄 사격 = 질풍사격 > 폭발사격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망치들을 잡아주면 되는데 마법을 장전하고 적을 맞춰야 마법 대미지가 제대로 들어가므로

        폭발사격은 버린다. 차징하다가 애들 다 도망감. 질풍사격이 후순위 인것은 공격을 계속 누르고 있을 수가 없다.

       마법 쏘고 공격 몇번 하다가 혈석 주우러 가야됨


장신구 - 1층 아프로디테 2층 아테나 > 아르테미스

           3층 부러진 창끝 4층 카론 기념품, 하데스 기념품, 도토리

           헤라 양상의 경우 마법 장전 -> 공격. 선딜레이가 굉장히 길고 한방대미지 싸움을 하기때문에 하데스 기념품을 제대로 써먹을 수 있다.


JampackedCourageousBarasingha-size_restricted.gif

잡몹들을 상대할 때에는 나의 대미지가 얼마인지를 아는게 중요하다. 혈석 두개로 죽일 수 있는 애들은 두개로 죽여서

혈석 장전 시간, 줍는 시간 낭비하지 않는다.


LazyRichHorsemouse-size_restricted.gif

적이 스폰되기 전 혈석을 최대로 충전해서 한 방에 보낸다고 생각하자.

3층부터는 보통 혈석을 다 장전해도 안죽는 애들이 생기기 때문에 한 마리 한 마리씩 차분히 잡는게

안전하고 오히려 더 빨리 잡을 수 있다.


ForcefulInsecureKookaburra-size_restricted.gif

ValuableExhaustedGangesdolphin-size_restricted.gif

한 방 대미지가 강력해서 보스 페이즈를 빨리 스킵할 수 있다.


HomelyDimBorderterrier-size_restricted.gif

하데스 기념품 활용. 수시로 사용할 경우에는 지속시간이 짧은 것에 주의. 초근접에서 패턴 피하고 풀장전 채로 쏜다


SoftUnsungHectorsdolphin-size_restricted.gif

하데스 기념품 최대 충전 시. 지속시간이 길어지긴 했으나 어차피 싸이클 두번 못돌린다. 혈석 장전하고 최대한 강한 대미지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아테나 & 아프로디테 듀오가 있을 경우에는 배후공격을 잡아주는 게 좋다. 움짤에선 못잡았음 ㅋㅋㅋ


완성빌드라면 아르테미스 마법이 아프로디테 마법보다 더 강력하지만 아프로디테 & 아테나 듀오를 챙길 수 있어서 아프로디테를 우선하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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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오니소스 마법

- 특이점은 스티기우스 영혼을 사용한다는 것. 지옥의 영혼을 사용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디오니 마법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

또 혈석을 장전하여 쏠 수 있고, 스티기우스 영혼을 사용하므로 혈석 공백기에 공격을 사용하지 않고 거리를 벌리던지 하는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뉴비들이라면 아프로디테보다 이게 더 쉬울듯. ( 단, 뉴비들은 지옥의 영혼 들어라 )


은혜트리

공격 - 디오니소스 ( 디오니 전설을 노리기 위함, 상태이상 중첩 )

마법 - 디오니소스

특수공격 혹은 지원 - 제우스 ( 제우스 & 디오니소스 듀오를 위함 )

듀오 - 제우스 & 디오니소스 듀오

        이후에는 제우스 방만 들어가서 번개를 강화해준다. 고전압, 충격, 두번 내려치기 위주.

       제우스 & 디오니 듀오의 은혜 요구량이 굉장히 적다. 실상 마법 디오니, 지원 제우스만 먹고

       그 뒤로는 심장을 가도 클리어가 되는 빌드. ( 시간은 오래 걸릴지라도... )

       아프로디테 마법빌드와 다른 점은 공격은혜에 대한 투자가 필요없어서 빌드 완성이 더 쉽다는 것.


헤르메스 - 빠른 재장전 > 돌진 횟수 증가 > 돌진 후 견고함, 이동속도 증가

             빠른 재장전이 DPS를 결정한다. 나온다면 반드시 챙겨야 함.


망치 - 망치를 아예 안써도 된다. 공격, 특수공격 쓸 일이 없어서. 하지만 듀오 완성 전인 타르타로스, 아스포델에서는

        대미지가 낮으므로 공격을 강화하는 망치를 집어준다.


장신구 - 1층 디오니소스 2층 제우스

           3층 부러진 창끝 4층 도토리, 카론 기념품 -> 마법 빌드는 카론 기념품 효과가 미쳤음. 혈석 +1이나 마법 대미지 +50% 먹으면 개날먹 가능


아프로디테 마법이 강한 한 방으로 (혈석 최대 충전) 한 마리씩 삭제하는 거라면

디오니소스 마법은 여기저기 뿌려놓고 안개 속에서 안전하게 대미지 가하는 것. 공격하려고 무리하지말고 안전하게 안개를 뿌리는 것에 집중한다.

초반에 디오니 마법, 혈석 1개로 전투하는 게 굉장히 루즈하기 때문에 시간규약을 넉넉히 찍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도 7분 안짝이면 다 깸.


ComplexScholarlyChrysomelid-size_restricted.gif

BlackPolishedBushbaby-size_restricted.gif

여기저기 마법을 뿌려놓고 안전하게 도망가는 것에 집중한다.


PossibleSmallFoal-size_restricted.gif

완성 될 경우 제우스 그 자체


듀오가 완성이 안됐을 경우에는 카론 우물 상점을 수시로 확인하여 혈석 +1 을 먹어두면 교전이 스무스하게 넘어간다.

또한 카오스 방에서 혈석 +1을 먹어야 하므로 운명적 신념을 들고 카오스방 들어가자. 많이 먹을 필요도 없고 딱 1개만 먹어도

끊임없이 마법을 난사할 수 있다. 아프로디테 마법빌드와 비교하자면 아프로디테 마법은 항상 무난한 느낌이고

디오니소스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점? 뉴비들이라면 지옥의 영혼을 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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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아레스 & 아르테미스 듀오에 대한 설명이 없는 이유는 아레스 & 아르테미스는 듀오를 얻기 이전이 굉장히 힘들다.

때문에 초반에는 마법보다 공격위주로 플레이 하게 될텐데 그럼 헤라 양상을 쓰는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해서이다. 

그래도 완성했을 경우 가장 강력한 마법인 것은 부정할 수 없기에 사용법을 적어보자면


은혜트리

공격 - 아르테미스 

마법 - 아레스 

듀오 - 아레스 & 아르테미스 듀오

        이후에는 아레스 전설을 띄우기 위해 아레스 방 위주로 들어간다. 

        아르테미스 공격을 쓰기에 치명타 관련하여 잡는것도 좋지만 마법이 주 공격수단이기 때문에 치명타보다는 아르테미스 전설 요구조건 은혜들을 집는다.


헤르메스 - 혈석 자동 귀환을 위한 은혜들 = 돌진 횟수 증가 > 돌진 후 견고함, 이동속도 증가


망치 - 폭발사격을 제외한 공격 강화 망치들을 집는다. 듀오가 완성된 후라면 망치 방을 거르고 다른 보상을 얻어도 좋다.


장신구 - 1층 아르테미스 2층 아레스 -> 위에 설명했듯이 마법없는 헤라 양상은 자그레우스 양상보다 못하다. 

           고규약으로 갈수록 초반을 버티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1층에서 아르테미스 공격을 집어서 안전한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3층 4층 부러진 창끝, 카론 기념품 


다른 마법과 가장 큰 차이는 초반에 아르테미스 위주로 잡아서 버티고 후반엔 마법을 사용하여 공격하는 것. 

완성 되면 괴물믹서기를 안전한 자리에서 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데스설명하는남자의 유튜브에서 헤라 양상 공략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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