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 보스 패턴을 알아보자
디시인사이드 하데스 마이너 갤러리에서 써왔던 공략들을 개인 블로그에 옮기는 중입니다. 갤러리 특성 상 다소 저속한 표현이 있을 수 있는데, 수정중에 있사오니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세요.
보스패턴을 간략하게나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타르타로스 티탄3녀랑 아스포델 히드라3은 알아서 깨라 진짜.
오늘은 엘리시움의 챔피언인 테세우스와 미노타우로스, 자그레우스의 아빠인 하데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1. 테세우스
방패를 들고 있어 까다롭다고 말들 하지만 허접이다. 포인트는 테세우스 공격을 피한 후 배후공격을 노려주면 된다.
테세우스는 한번의 공격 후 자그레우스 기준으로 반대편으로 걸어가는 것을 이용한다.
1-1 ) 창 던지기
자그레우스와 중간-원거리를 유지할 때 1~2초간 조준 후 창을 던진다. 던진 창을 회수 할 수 있으며 회수 시에도 데미지가 들어간다.
공략법 : 조준과 격발 사이에 대시를 이용해서 피하거나 기둥 뒤로 숨으면 된다. 테세우스가 보이지 않는 장거리에서 싸운다 방패의 경우 돌아가는 창 까지 막고 대쉬하여 배후공격을 노린다.
1-2 ) 휘두르기
테세우스와 근접해 있을 경우 창을 던지지 않고 크게 휘두른다.
공략법 : 사정거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대시를 이용하여 사거리 밖으로 이동하거나, 히트 타임에 대시무적을 이용하여 피한다. 역시 방패의 경우 막을 수 있다.
1-3 ) 2페이즈
체력이 일정 수준 (대력 30%)이하로 내려가면 잠시동안 무적을 얻고, 무적 판정이 끝난 후에는 자그레우스에게 도움을 주지 않는 신들 중에서 랜덤하게 한명의 신의 은혜를 받아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현재는 모든 신들 중 랜덤 ) 추가되는 패턴은 장판 형식이며 각 신들마다 무작위, 규칙적인 장판을 형성한다. 장판의 종류까지는 귀찮지만 대충 말하자면 제우스, 아레스, 디오니는 무작위 장판 설치 아르테미스는 장판 시작점부터 점진적으로 넓어지는 형태, 아르테미스는 장판이 외부에서 중앙으로 점점 좁혀지고 데메테르는 장판이 중앙에서 외부로 넓어지는 형태. 기억에 의존하여 쓰는거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공략법 : 무적 판정이 끝난 후에는 멋부리느라 장판을 깔면서 가만히 있지만 그 후에는 1-1, 1-2의 공격을 하며 장판도 까니까 빨리 스틱스 강으로 보내주자.
1-4 ) 극단적 조치를 3단계 까지 적용한 후의 테세우스
1-4-1) 포탄세례
테세우스가 투기장을 원을 그리듯 돌며 포탄을 발사함. 포탄 대미지가 살벌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함. 또한 포탄을 발사하는 방식이 두가지로 보이는데, 움짤처럼 원을 그리며 발사하는 것과 대각선으로 이동하며 발사하는 방식이 있는데 후자의 경우에는 포탄이 기둥에 튀어서 어디로 떨어질 지 모르기 때문에 주의.
공략법 : 원을 그린다면 테세우스 뒤꽁무니 쫒거나 가운데 있으면 되고, 대각선으로 이동한다면 테세우스와 멀리 떨어지면 됨.
1-4-2) 기관총 난사
테세우스가 대각선으로 이동하며 기관총을 난사함. 테세우스의 마차와 정면충돌하면 히트 판정이 있고
총에도 히트판정이 있는데다가 연사를 하기 때문에 급사하기 딱 좋음.
공략법 : 테세우스 이동 방향과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피하거나 기둥을 이용함.
1-4-3) 겉멋
지 할거 다하고 빵빠레 불면서 놀고있음
공략법 : 이 때 존나 패주면 됨.
2. 아스테리오스
2-1) 연계기
소새끼랑 붙어 있을 때 사용하는 기술이다. 크게 두번 휘두르며 마지막 공격은 점프공격, 크게 두번 휘두르는 공격은
자그레우스가 자리를 옮겼어도 진행방향이 그대로 진행하고, 마지막 점프 내려찍기는 자그레우스를 따라 온다.
연계기가 끝나면 다음 공격은 연계기가 아니라 크게 두번 휘두르기 X 3, 점프공격 X 3, 박치기 중 한개로 이어진다.
공략법 : 휘두르는 공격시에 미노타의 배후로 대시하고, 내려찍을 미노타를 바라보며 대시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2-2) 박치기
자그레우스와 일정거리 떨어져 있을 때 (애매함, 가까울 때도 쓰는 듯), 발을 굴러 힘을 모은 후 자그레우스를 추적하는 박치기를 한다.
공략법 : 기둥을 사이에 두고 대시하여 기둥에 박게 하거나, 벽을 등지고 서있다가 박치기 히트 직전에 대시하면 벽에 박치기를 한다.
방패의 경우 그냥 막을 수 있다 ^오^, 카오스 양상 너프좀
2-3) 2페이즈
테세우스와 마찬가지로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내려가면 무적 판정 후 2페이즈로 바뀐다.
딱히 바뀌는 건 없고 점프공격에 세방향으로 날아가는 파동이 추가된다. 나머지는 허접.
번외) 테세우스 던지기
미노타와 테세우스가 붙어 있고, 자그레우스가 멀리 있다면 미노타우로스가 테세우스를 씨게 던져 고속 돌진을 한다.
공략법 : 대시. 허접.
2-4) 극단적 조치의 아스테리오스
이새끼는 내가 극단적 조치를 3단계 까지 안찍는 이유다. 이새끼 혼자 나오면 해볼만한데 테세우스가 쳐 웃으면서 마차 몰고 다니는것 신경쓰여서 거지같다. 우선 기본적으로 연계기, 박치기를 사용하는 것은 동일하나 점프 내려찍기 공격에 충격파가 발생하여 착지 지점 주변에 있을 경우 피격 된다. 또한 힐윈드 기술을 사용하는데 약간의 딜레이 후 자그레우스를 추적하며 도끼를 팽이처럼 돌리며 다가온다. 테세우스 새끼가 대포 쏘면서 소새끼 다가오면 공포 그 자체.
공략법 : 극단적 조치의 공략법은 나도 잘 모르겠따 존나 짜증남. 보통 테세우스 뒤꽁무니를 쫒으면서 ( 마차와 부딪히지 않고, 총을 쏠 빌미도 주지 않으며, 대포를 피하기 쉽게 ) 아스테리오스를 먼저 공략 해준다. 아스테리오스가 힐윈드를 사용하면 기둥, 대시를 이용하여 최대한 적들과의 거리를 둔다.
2-4-1) 극단적 3단 연계기
마지막 3타에 파동이 붙음 그 외는 극단 안찍은 소새끼랑 똑같음
2-4-2) 힐윈드
잠시 선딜레이를 갖은 후 자그레우스를 추격하여 망치를 돌림. 범위도 범위지만 연타로 맞을 위험이
있기에 반드시 피해야 함.
공략법 : 선딜레이 기간에 거리를 벌려놓거나, 기둥을 이용하여 황소새끼 동선을 낭비시킴.
3. 하데스
3-1) 찌르기
기본적인 공격기. 창을 뒤로 뺐다가 찌른다.
공략법 : 선딜레이 때 보고 피한다.
3-2) 불타는 해골
자그레우스를 향해 기를 모은 후 자그레우스를 추적하는 불타는 해골을 날린다. 해골에 피격되면
잠시동안 자그레우스가 받는 피해량이 두배가 되니까 반드시 피하거나, 반사하거나, 막아야 한다.
해골을 피하거나 막으면 땅에 떨어지게 되는데 그 후 5초동안 파괴되지 않으면 사정거리가 긴 장판 공격을 한다.
2페이즈에서 소환된 항아리를 터뜨릴 수 있다.
공략법 : 기둥 뒤에 숨거나 대시를 이용하면 땅에 떨어 뜨릴 수 있다. 여유가 있으면 파괴해도 되지만
굳이 그럴 필요 없이 해골 폭발의 사정거리 밖에서 싸우면 된다. 또한 파장이 점점 커지며 다가올 때
대시의 순간 무적으로 피하기 쉽다. 2페이즈에서 항아리와 같이 사용된다면 해골을 다 부수거나 항아리를
부수거나, 피하거나 하는게 좋다. 폭발, 항아리, 연타로 이어져 급사하기 쉽다.
카오스 양상이면 그냥 막으면 폭발이고 날아오는거고 막으면 된다 ^오^
3-3) 크게 휘두르기
약간의 선딜레이를 갖은 후 창을 크게 휘두른다.
공략법 : 창의 궤적이 보이므로 사거리 밖으로 이동하거나 대시의 순간 무적을 이용해 상쇄한다. 주의할 점은
하데스가 이동하며 공격하기에 궤적이 보이자마자 대시로 피하면 내가 이동한 만큼 하데스도 이동하기에
맞을 수 있다. 마지막 히트를 맞춰서 대시를 사용하자.
3-4) 투구 사용
하데스가 저승의 보물인 뭐시기 투구를 사용해서 은신이 된다. 투구를 사용하면 하데스에게
걸려있던 상태이상이 제거된다. ( 혈석은 박혀있음 )
공략법 : 눈밭에 하데스의 발자국이 보인다. 가까워지면 공격하므로 그 때 피하면 된다.
물론 카오스 양상은 막고 ㅎ
3-5) 무적
하데스의 체력이 2/3, 1/3 남았을 때 잠시동안 무적을 얻고 하데스를 위해 싸워줄 저승의 병사들을
소환한다. 소환되는 병사는 랜덤이며 미니보스 급은 한마리, 나머지는 적절히 나온다. 모두 엘리트로 나온다.
공략법 : 첫번째 소환의 소환물을 빨리 잡아주자. 소환수가 쌓이면 굉장히 힘들어 질 수 있다.
미니보스들은 오히려 멍청해서 멀리 떨어져있으면 공격을 안하는 경우가 있다.
체력 게이지를 확인하고 무적 판정 전후로 요청, 컴패니언 등 사용을 아끼자. 대미지를 9000 넣을 수 있다고 하여도
무적판정 때문에 1/3, 2/3 이상 안닳아진다.
두번째 소환의 경우 딜이 충분하다면 잡몹 신경말고 하데스를 때려주자. 하데스가 죽느다면 잡몹도 사라진다.
3-6) 연계기
하데스가 위 아래로 불타는 해골을 던지고 그 후 창으로 찔러 온다. 마지막 창은 딜레이 없이 나오므로 주의한다.
그냥 해골 발사와는 다르게 이 때의 해골들은 자그레우스를 추적하지 않고 위 아래로 날아간다 .
공략법 : 위아래 해골 쏘는게 확인되면 한군데 정해서 해골 부수기, 창 찌르기 전 딜하기.
3-7) 2페이즈
하데스의 피를 다 빼놓으면 약간의 무적시간과 함께 풀피로 피를 채운다. 그 후 맵 끝까지 퍼지는 파장을 날린다.
공략법 : 이 때의 파장은 해골의 파장과 다르게 맵 끝까지 퍼지므로 대시를 이용하여 넘어준다.
카오스방패는 그냥 막으면 됨 ^오^
3-8) 3단 휘두르기
1페이즈 때와 다른점은 휘두르기가 세번이 이어진다는 점. 모든 휘두르기에 히트 판정이 있으므로 궤적이 보일 때 대시로 자리를 피해주거나
순간 무적을 이용해야 한다. 연타로 맞는다면 끔찍한 데미지.
공략법 : 팔을 올리는 선딜레이가 존재하므로 그 때 사정거리에서 벗어나거나 원거리에서 공격한다.
3-9) 레이저
잠시동안 집중을 한 후 ( 창을 돌리는 모션 ) 자그레우스를 향해 세방향으로 레이저를 쏜다.
연타로 맞을 수 있으며 레이저는 자그레우스를 추적한다.
공략법 : 모션이 보이면 기둥 뒤에 숨거나 레이저를 쏘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준다.
배후공격에 취약하기에 존나 때려준다.
3-10) 항아리
2페이즈의 꽃. 하데스가 창을 두드리면 곳곳에 항아리가 쏟아 오른다. 항아리는 함정 판정으로, 히트하면 터지게 되는데
주변에 망자의 손이 나와 자그레우스를 일정시간 기절시킨다. 연타를 맞게하는 주된 원인이자, 중노동과 함정 규약을 찍으면
150이라는 괴랄한 딜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의. 또한 하데스와 자그레우스의 모든 공격은 항아리를 터뜨릴 수 있다.
공략법 : 주변에 항아리가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싸운다. - 상중하 중 하.
대시에 공격이 붙어있다면 (아레스,제우스,아프로디테) 대시를 이용해 항아리를 깨며 진행한다. - 상중하 중 중.
단, 데메테르 대시의 경우 진행방향으로 냉기를 발사하기에 항아리가 깨진 후 자그레우스가 도착하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원거리에서 항아리를 제거한다 - 상중하 중 상.
하데스 공격 사거리와 항아리가 겹쳐 있다면, 대시를 이용하여 사거리에서 벗어나준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하데스 쪽으로
가서 항아리 딜, 하데스 딜 모두 맞는 일은 절대 피한다.
불타는 해골과 항아리가 동시에 있다면, 해골을 반드시 정리해주거나 해골의 사정거리 밖에서 싸우도록 한다.
3-11) 최종장
2페이즈에서도 하데스의 체력을 50% 이하로 만들었다면 또 한번 무적시간을 갖고 강력하게 돌아온 하데스를 볼 수 있다.
모든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위의 기술들을 더 빠르게 사용하며 자그레우스를 효과적으로 추적한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위와 같이 레이저가 모든 방향으로 발사된다는 점.
공략법 : 그렇다 하더라도 선딜레이가 있으므로 기둥뒤로 가준다. 도저히 기둥으로 못가겠다 싶을 땐 시시포스 컴패니언이나
스켈리 컴패니언을 쓰면 맞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컨트롤에 자신 있다면 대시, 이동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피하면 된다.
근데 카오스 양상은 그냥 막으면 됨 ^오^
+ 하데스 주변에서 레이저가 나가는거라 레이저 안쪽, 즉 하데스와 동일 위치에 있으면 맞지 않는다. 이걸 이용해서 딜하면 된다.
4) 극단적 조치의 하데스 ---- 달라진 점 위주로
4-1) 해골던지기
해골이 떨어진 후 일정범위에 슬로우를 주는 장판을 갖고있다.
4-2) 두번 휘두르기
기본과 다르게 2번 휘두른다. 선딜레이가 긴 첫타, 짧은 후속타.
4-3) 소환
하데스 1페이지 중, 체력이 1/3, 2/3 남았을 경우 잠시 무적 타임을 갖고 몹을 소환하는 건 기본과
같지만, 소환되는 몹의 질이 달라진다. 미니보스들을 소환함.
공략법 : 미니보스의 능력치가 굉장히 강력하므로 되도록 빨리 잡아준다. 고규약에서 존나
까다롭게 될 예정.
4-4) 2페이즈 이후. 항아리 소환
2페이즈에서는 항아리 소환이 패시브로 달린다. 패시브인 만큼 맵 전체에 소환하는게 아니라 랜덤하게 2곳에 소환함.
4-5) 레이저
기본과 달라진점은 공격 시작 시 파동을 쏴 근처에 있으면 날라간다는 점. 카오스 방패쓰셈 ^오^
4-6) 회복
2페이즈에서도 체력을 반 깎으면 자가회복한다. 대략 4500즈음 ? 1500씩 세 번 하는 듯
맵에 남아있는 항아리의 갯수만큼 체력 회복을 한다. 하나에 1500으로 보임.
공략법 : 움직이질 않으니 회복량을 상회하는 대미지를 준다.
4-7) 케르베로스 소환
하데스가 케르베로스를 소환하고 본인은 은신한다. 케르베로스는 맵을 가로지르며 낙석을 일으킨다.
공략법 : 보고 피하셈 ^오^.
움짤처럼 우측 아래로가면 웬만하면 안맞음
4-8) 3페이즈
2페이즈를 깼으면 애비새끼가 졸렬하게 체력을 회복하고 3페이즈를 시작한다. 위의 모든 기술을 사용하고
맵이 어두워지면서 자그레우스의 시야가 차단된다. 레이저, 해골 등 위치를 파악할 수 없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공략법 : 항아리, 해골을 쌓아두면 힘들기에 되도록 빨리 부숴준다.
--- 테세우스가 신에게 요청을 사용한 뒤, 해당 신의 은혜를 창에 묻히고 다니도록 패치됨. 짤 만들기 귀찮아서 안만듦. 테세우스와 아스테리오스의 연계기가 하나 추가된듯, 토르와 캡아가 연계쓰는 것 처럼 아스테리오스가 테세우스를 향해 강력한 박치기를 하면 방패로 막는데, 충격파가 발생하여 맵 끝까지 덥치는 패턴도 추가됨.
--- 하데스 극단적 조치 중, 2페이즌가 3페이즈 돌입하면 기본 3단 휘두르기가 두번 휘두르고 창 던지는 연계기로 변경됨. 두번 휘두르기 -> 창던지기 -> 창으로 이동 나중에 정신있으면 움짤 추가함
댓글
댓글 쓰기